top of page

🍁가을에 어울리는 코티지 컨셉 홈스타일링


2021 가을 트렌드 코티지 스타일

선선해진 날씨에 조금 더 포근하고 따뜻한 걸 찾게 되는 요즘, 이제 완전한 가을이 되었어요🍃🍂

그래서 이번 핀스 추천에서는 가을과 잘 어울리는 코티지 컨셉의 홈스타일링 방법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소박하고 따스한 코티지 감성으로 꾸민 나만의 공간에서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함께 일상을 즐기는 건 어떨까요?

 

▶ 이 글을 읽어야 할 사람들!


✔ 가을을 맞아 조금 더 포근하게 집을 꾸미고 싶은 분

✔ 트렌디하게 집 안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은 분

✔ 홈스타일링을 어디서부터 손 대야할지 막막하신 분




 

코티지(Cottage) 스타일?


🍂 코티지 스타일?

코티지(Cottage)는 작은 오두막, 작은 집을 뜻하는 말이에요. 특히 도심에서 벗어난 시골이나, 숲 속 오두막을 뜻해요.

그래서 홈인테리어와 홈스타일링에서 코티지 스타일이라고 하면 작은 오두막 안에 있는 아기자기 하고 소박한 감성을 뜻한답니다.




패턴


🍂 플로랄 & 보태니컬 패턴

코티지 스타일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당연히 사랑스럽고 다채로운 패턴들일텐데요. 잔잔한 꽃무니부터 체크 줄무늬, 격자 무늬, 보태니컬 스타일 무늬 등의 패브릭이나 벽지를 레이어드하고 다양하게 활용하는것이 포인트에요.



재질

🍂 자연에서 유래 된 재질

코티지 스타일에서는 직접 짠 듯한 손뜨개 담요, 린넨, 코튼, 양모직물 등 포근하고 따스한 느낌이 천연 직물들과 원목, 라탄, 석재, 가죽, 토분, 꽃, 나뭇잎 등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재질을 주로 사용해요. 또 이렇게 다양한 소재들을 겹겹이 레이어드해 깊이감과 편안함을 더한답니다.



크로셰

🍂 크로셰 (Crochet)

코티지 하면 왠지 유럽의 어느 시골 농가 안, 벽난로 앞에서 크로셰 담요를 한땀 한땀 뜨고 있는 모습이 생각나죠.🧶 크로셰 소품들은 코티지의 여유롭고 소박한 라이프 스타일을 녹여냈다고 할 수 있어요. 코바늘로 뜨기 때문에 대바늘로 큼직하게 뜬것보다 좀 더 촘촘하고 정교한 크로셰! 코티지코어(Cottagecore) 라는 패션 트렌드로도 엄청나게 유행 중이니 직접 짜보고 싶은 분들은 에디터K가 직접 짜보고 알려주는 크로셰의 모든 것! 읽어보세요.




컬러


🍂 파스텔 톤과 내추럴 톤의 조화

코티지 스타일에는 파스텔 톤의 부드럽고 따뜻한 색과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색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아늑하고 매력적인 코티지 스타일로 꾸미고 싶다면 따뜻한 미색옅은 분홍색, 연 하늘색, 연한 그린, 민트 등을 사용해보세요. 또 벽과 바닥, 가구 등을 시공하기 힘들다면 쿠션, 담요, 러그, 조명, 화병 등 홈 악세서리에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와 차분한 그레이, 브라운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해요.




 

자! 그럼 코티지 스타일로 공간을 어떻게 스타일링 하면 좋을지 알려드릴게요!🤗




현관


🍂 코티지 감성에 빈티지 한 스푼

코티지 스타일에서 빈티지를 빼놓을 수는 없는데요!

오래 된 캔디 통이나 조미료 통에 담은 꽃이나 우리집만의 특별 레시피가 붙어있는 트레이 등... 문을 열고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현관부터 코티지 감성 제대로 겠죠?! 또 직접 만드는 소품인만큼 더 독특하고 개성있을거에요.

오래된 접시나 트레이에 레시피북을 찢어 붙여도 예쁘겠지만 편지나 엽서를 붙여도 너무 예쁠 것 같아요.




거실

🍂 크로셰 블랭킷과 다양한 패브릭으로 홈스타일링

크로셰, 플로랄 패브릭, 보태니컬 패브릭, 체크 패브릭, 린넨 소파 커버 등 다양한 질감을 가진 패브릭을 레이어드 해보세요.

푹신한 소파에 아늑함과 포근함을 더 해줄뿐만 아니라 코티지한 느낌을 살릴 수 있어요.


TIP) 다양한 패턴과 소재를 과감하게 사용해보세요.




주방


🍂 페인팅 된 원목 가구와 사랑스러운 꽃과 화병

주방에 놓여 있는 테이블에 집중해보세요. 주방에 원목 느낌을 살리기 위해 시트지를 부착해서 리폼하거나, 기존의 가구에 밝은 색상 페인트를 칠해서 오래 사용한 정감 있는 테이블 느낌을 내보는 것도 좋아요. 가구에 페인팅을 하기에 조금 부담스럽다면 줄무늬나 체크 무늬의 테이블 러너를 깔아주기만 해도 코티지 느낌을 낼 수 있답니다. 초록색 식물보단 사랑스러운 색상의 꽃과 도자기, 토분, 유리병 등의 화병을 놓는 것도 잊지마세요!🤗




침실


🍂 포인트 벽 스타일링

침실의 벽 한 공간을 플로랄 패턴의 벽지로 포인트 스타일링 해보세요. 요즘에는 탈부착이 용이한 포인트 벽지도 많아 시공이 쉽기도 하고 적은 노력으로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에요🥰

하지만 벽지를 붙이지 못한다면? 비슷한 효과를 내줄 다른 방법도 있어요. 바로 커튼을 다는 방법이에요. 침대 헤드쪽 벽에 커튼을 달아 주면 포인트 벽지 만큼이나 효과적인 벽 스타일링이 가능하답니다.




 


그동안 코티지 컨셉의 홈스타일링이 조금 어렵다고 생각하셨다면 그렇지 않아요! 이번 가을에 한번 시도해보세요.

잠시나마 도심에서 떨어진 유럽의 한 농가에 앉아 따뜻한 차 한잔을 즐기는 상상을 하면서요☕

Commentair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