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뭘 좋아할지 몰라 다 담은 크리스마스 플레이리스트

지금쯤이면 모든 분들이 아시겠죠? 저, 에디터 K가 얼마나 크리스마스를 좋아하는지!

11월부터 크리스마스 스타일링을 위한 쇼핑을 발빠르게 다녀오고 얼마 전에는 좀 이르긴 하지만 소소하게 크리스마스 파티도 하고 와서 소개해드리기도 했는데요. 이거 말고도 크리스마스하면 빼놓을 수 없는, 꼭 필요한 것이 있죠? 바로 크리스마스 음악이에요!


2년 전이었을 거에요. 지인들과 함께 할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하면서 징글벨, 화이트 크리스마스, 루돌프 사슴코 등 클래식한 캐롤부터 해외 뮤지션들의 크리스마스 팝까지 다양한 크리스마스 음악을 모아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었어요. 그 이후로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파티를 하지는 못했지만 매년 새로 나온 크리스마스 음악들을 추가하면서 플레이리스트를 업데이트 해오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저, 에디터 K가 손수 차곡차곡 모아 담고! 요즘 핀스 사무실에 매일같이 울려 퍼지고 있는! 크리스마스 플레이리스트를 준비해보았어요.


매년 다양한 장르의 팝 가수들이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신곡들을 찾아 플레이리스트를 업데이트하다보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대한 설레임이 더 커지는 것 같은데요. 올해도 역시! 에드 시런과 엘튼 존, 켈리 클락슨, 마이클 부블레, 그리고 머라이어 캐리까지 많은 해외 뮤지션들의 새로운 크리스마스 음악을 만날 수 있어 너무 반가웠어요. 그 중에서 제 개인적인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음악들을 모아보았어요. 그럼, 한곡 한곡 함께 볼까요?



 


[ 1 ]
Merry Christmas - Ed Sheeran & Elton John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곡은 에드 시런과 엘튼 존이 비밀리에 준비해 12월에 깜짝 발표한 <Merry Christmas>에요.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크리스마스스러움이 가득한 멜로디에 나도 모르게 반복 재생하게 되는 음악인 것 같아요. 감성적인 발라드를 부를 때와는 달리 코믹함이 가득한 에드 시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뮤직비디오도 꼭 확인해 보세요.



 


[ 2 ]
The Christmas Sweater - Michael Bublé

다음은 크리스마스하면 빼놓을 수 없는 뮤지션 중 한 명, 바로 마이클 부블레의 새로운 곡 <The Christmas Sweater>이에요. 이 곡은 2011년 처음 발매한 크리스마스 앨범인 <Christmas>의 10주년을 기념하는 Deluxe 앨범에 새롭게 수록된 곡인데요. 노래도 노래지만 크리스마스가 되어 옷장 밖으로 나가기만을 일년 내내 목빠지게 기다리는 어글리 스웨터의 이야기를 담은 뮤직비디오가 너무 귀여운 곡인 것 같아요.



 



[ 3 ]
Little Things - ABBA

조금은 차분하면서 크리스마스 특유의 성스러움이 느껴지는 음악을 찾는다면 아바의 <Little Things>을 추천드려요. 우리에게는 맘마미아로 잘 알려져 있고 이제는 70대가 된 아바는 최근 40년 만에 새 앨범을 출시하여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크리스마스를 맞아 새로운 음악을 내놓았어요. 놀랍게도 이 곡은 아바가 최초로 발매한 크리스마스 음악이라고 하네요.




 


[ 4 ]
(Everybody’s Waitin’ For) The Man With The Bag - Darren Criss [feat. Adam Lambert]

다음은 올해 나온 크리스마스 음악 중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곡이에요. 최애 배우 중 한 명이기도 하고 미드 <글리>로 잘 알려진 배우, 대런 크리스의 크리스마스 앨범 수록 곡인데요. 제가 너무 사랑하는 팝 뮤지션인 아담 램버트가 함께 했답니다. 그런데 그 곡이 또 에디터 K가 가장 좋아하는 크리스마스 음악 Top 3 중 하나라니!! 무엇보다 연기 장인이자 노래 장인인 그들이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마치 크리스마스 뮤지컬을 한 편 보는 것 같아요.



 


[ 5 ]
Fall in Love at Christmas - Mariah Carey, Khalid, and Kirk Franklin

매년 크리스마스면 어김없이 여기 저기서 흘러나오는 곡이자 단연 최고의 크리스마스 곡은 바로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아닐까 싶은데요. 머라이어 캐리가 올해는 칼리드, 커크 프랭클린와 함께 새로운 크리스마스 곡 <Fall in Love at Christmas>를 선보였어요. 개인적으로는 여전히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더 좋긴 하지만 이번에 발표한 <Fall in Love at Christmas>은 세 뮤지션의 정통 R&B 창법이 매력적이기도 하고 오랜만에 들을 수 있는 머라이어 캐리의 돌고래 고음도 좋았어요.





 


앞서 소개해 드린 5곡 외에도 에디터 K가 2년 전부터 차곡차곡 모은

90곡이 넘는 크리스마스 음악을 Merrier Christmas 플레이리스트에서 확인해보세요.


모두모두 크리스마스 음악과 함께 한층 더 신나고 행복한 연말 되세요.

Comments


bottom of page